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살림

내돈내산 이영애 건강미식 생생효소 식도염 효과본 후기!

by 튼튼mom 2022. 11. 28.

한국사람들이 다 가지고 있다는 위장장애! 나도 식도염이 만성화가 되어서 약을 먹어도 그때 뿐이고 쉽게 고쳐지지 않아서 식도염에 좋은 음식들로 먹고 운동도하고 노력을 많이 했다. 조금씩 나아지고 있지만 쉽게 낫지 않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효소가 좋다고 해서 먹어봤다. 식도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효소를 먹고 호전되었다는 글을 본적이 있어서 먹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속이 편해져서 소개해보려 한다.


<식도염 개념 및 원인>

식도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주로 위액이 식도로 역류해 식도 점막이 자극되는 역류성 식도염이 많다. 식사후 눕는 습관이나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습관, 야식, 과음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생길 수 있다.

 

<식도염증상>

대표적인 식도염 증상은 속쓰림, 소화불량, 목 이물감, 가슴통증, 메슥거림 등이 있다. 모든 증상이 다 나타나지는 않고 사람마다 나타나는 증상과 정도가 차이가 있다. 나의 경우에는 처음에는 소화불량과 잦은 트림 정도였는데 심해지면서 목 이물감과 가슴통증까지 나타났었다.



<식도염치료와 식도염에 좋은 음식, 나쁜음식, 생활습관 개선>


식도염은 약을 먹으면 금방 나아지긴 하지만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재발도 잦고 만성질환이 되기 쉽다. 내과에서 처방받은 약과 함께 식습관계선이 정말 필요하다.

 

 

위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해 부드운 음식을 섭취해야한다.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 감자, 바나나, 마 등이 있고 나쁜 음식으로는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술 등이 있다. 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야식과 과식은 피해야한다.

 

<이영애 건강미식>

 

배우 이영애가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재능기부 사업으로 서울대와 공동개발해서 제작한 효소라고한다.

효소란? 우리몸에서 섭취한 음식을 분해해서 소화, 흡수하는것을 돕는다. 나이가 들수록 위장, 췌장 소장 등에서 생성되던 효소의 생성도 줄고 활성도 약해지기 때문에 음식물의 소화, 흡수가 어렵고 장내 독소가 쌓이기도 한다. 그래서 나처럼 소화가 안되거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변비나 더부룩함을 가지고 있는 경우 효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요즘은 효소가 음식물 분해, 탄수화물 분해, 단백질 분해에 효과적이라는 인식으로 다이어트하는 사람들도 찾기도 한다.

[건강미식 장점 : 역가수치, 곡물발효효소]

효소제품은 워낙 다양한데 건강미식은 일단 100% 국내산 곡물을 사용한 자연효소라는 점에서 부담이 없었다. 효소에서 중요 한것은 역가수치라는데 간단히 말해서 역가수치는 효소가 분해할 수 있는 활성도를 나타낸 수치이다.

 

 

 

 

 

 

 

건강미식 생생효소에는 한포당 400,600 unit이 보장 된다고 소개하고 있어서 믿을만 하다고 생각했다. 장기간 식도염약을 복용중이기 때문에 최대한 순한 성분이 끌렸고 잘못 먹으면 증상이 더 심해질 것 같아서 소량 구매해서 먹어보기로 했다.

 

[건강미식 생생효소 먹는 법]

미숫가루 같은 곡물이기 때문에 그대로 섭취해도 고소하니 맛있고 물, 우유, 두유에 섞어서 먹어도 된다. 단, 효소는 열에 약한 특성이 있기 때문에 뜨거운 물이나 차에 타먹는것은 좋지 않다. 스틱형으로 되어 있어서 필요할 때 한포씩 먹기에 편하다.
섭취량은 1일 1~2포라서 아침, 저녁으로 먹거나 식사하고나서 소화가 안되거나 불편할 때 먹어도 상관없다. 생생효소와 새싹효소가 있는데 번갈아 섭취해도 상관없다.

 

 

 

[건강미식 총평]

하루 2포를 지켜서 먹고 있는데 속이 편해진 것을 느낄 수 있다. 약이 아니기 때문에 드라마틱한 효과는 아니지만 소화시키는데 한결 편함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나의 경우에는 효과를 보고 있다. 간편하게 어디서든 섭취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라 항상 파우치에 하나씩 넣어서 다니고 있다. 소화불량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은 한번 쯤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