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똑똑한 살림

꽃구경 가기 필수품 피크닉 봄 도시락 추천 Top 3

by 튼튼mom 2024. 4. 3.
반응형

 

벚꽃이 피는 계절이 또 왔네요. 봄이 오길.. 그리고 꽃구경 가길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꽃 구경갈때 필수품 무엇인지 아시나요? 봄에는 피크닉 도시락이 꼭 필요합니다!

 

간단한 과일부터 김밥이나 유부초밥 같은 아기자기한 런치박스로 피크닉 분위기를 더욱 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봄에는 아이들 봄 소풍이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장만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린이집 소풍 도시락, 봄 소풍 도시락, 꽃 놀이 피크닉 도시락, 간편한 직작인 도시락 찾고 계시죠?

 

오늘은 주부의 시선으로 괜찮은 도시락을 추천하려합니다.

봄소풍, 꽃놀이, 피크닉


도시락 용기를 고를 때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첫번째, 가벼움!

외부에서 먹어야 하는 도시락이 무거우면 그것처럼 짐이 될 수 가 없어요.

가벼운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

 

두번째, 안전한 소재!

저는 사실 친환경적인 소재들을 선호합니다. 아무래도 먹는 용기이니 환경호르몬 생각을 안할 수가 없어요.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소재 꼭 따져보셔야 합니다.

 

세번째, 세척이나 전자레인지 사용여부

한번을 쓰더라도 설거지가 발생하기 때문에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한지 꼭 알아보고, 밖에서 데워먹을 수 있는 환경이 된다면 전자레인지가 가능한 용기인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직장인 분들은 회사내에서 도시락을 데워먹을 수 도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하세요!

 

네번째, 디자인

어쩌면 가장 중요한 것이 디자인입니다! 아무리 소재가 좋고 기능성이 좋아도 안예쁘면 불합격입니다!

 

다섯번째, 맞춤 가방 포함 여부

도시락을 예쁘게 담아갈 가방을 따로 찾기가 생각보다 어려워요. 이왕이면 보온, 보냉되는 예쁜 가방이 세트로 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도시락을 꽉 잡아주기도 하고 피크닉, 봄 소풍 분이기에 이미 도시락 가방이 한 몫하거든요.

 

직장용 도시락도 마찬가지 입니다. 매일 들고다녀야하는데 맞지 않는 가방에 덜거덕 거리면서 가지고 다니기에는 번거로우니 가방과 함께 주문하세요.

 


 

1. 락앤락 도시락

 

락앤락도시락, 피크닉도시락

국민 도시락으로 생각될 만큼 가장 편하고 많이 쓰는 도시락이 락앤락 도시락입니다. 우리가 집에서 반찬통으로 락앤락 제품이 없는 집이 없을 정도로 생활에서 밀폐력이나 제품력은 다들 아시리라 봅니다. 

락앤락

락앤락에서는 다양한 도시락 제품들이 있는데 직사각형, 정사각형, 슬림 도시락 등 크기와 모양, 쓰임에 따라 고를 수 있습니다. 아이 도시락이라면 작은 것을 선택하고 가족용 소풍 도시락이라면 넉넉하게 큰 것으로 선택해보세요.

 

이 제품은 데일리 코튼 찬합 세트로 3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직장인도시락

 

가격은 정가 35,900원이고 공홈에서 20%세일 중에 있습니다. 도시락과 보냉가방으로 구성되어 있고 어디 담아갈까 고민없이 맞춤 가방을 이용하면 되면 깔끔합니다. 가장이 크면 도시락이 이리저리 움직여서 문제인데 그럴 걱정 없습니다.

 

가방 디자인도 아이보리에 네이비 끈이라 깔끔하고 단정한 낌을 주고 보냉기능이 되어 더욱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이 도시락의 가장 큰 장점은 분리형 칸칸이 용기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한 음식을 한통에 꽉채우는 일보다 두세가지를 함께 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 은박지나 쿠킹호일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칸칸이 용기는 음식이 섞이는 것을 막고 예쁘게 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주부 입장에서 중요한 식기세척기과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고

BPA FREE 제품으로 환경호르몬 걱정을 안해도 되는 제품이라 좋습니다!

 

가볍고, 세척이 용이하고, 환경호르몬 걱정안해도 되고.. 예뻐서 통과입니다!

 

 

2. 얌박스 YUMBOX

소풍도시락
출처: 보베베(얌박스 공식 수입업체) http://www.beaubebe.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1090315&xcode=016&mcode=000&scode=&type=O&sort=manual&cur_code=016&search=&GfDT=bmx7W1k%3D

 

어린이집 소풍, 유치원 소풍 도시락으로 많이 사용하는 얌박스입니다. 칸이 나눠져 있는 것이 특징인데 크기나 칸의 갯수를 선택할 수 있어서 너무 칸이 많이 것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각자의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됩니다.

장점은 뚜껑도 칸에 따라 밀폐가 되도록 설계되어 음식이 섞이지 않도록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들 소풍에 엄마들이 새벽 같이 일어나서 정성스럽게 싸는데 가방에서 섞여버리면 너무 슬프잖아요. 예쁜 도시락을 완성시켜주기 때문에 아이들 도시락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모든 소재는 BPA FREE, PHTHALATES-FREE로 안전한 소재이고, 트레이만 별도록 분리가 되어 세척도 편합니다.

 

사용하는 사람들의 리뷰를 보면 너무 예쁘게 활용하고 있어서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도시락에 진심인 엄마들은 정성을 쏟아 볼 만한 도시락 아닌가요?

아이들 소풍 도시락으로 이만한게 없네요!

 

 

3. 다소다 베어스텐 도시락세트

어린이집도시락

 

마지막으로 스텐도시락 통을 소개합니다. 다소다라는 브랜드에서는 다양한 제품 라인이 있는데 대부분 깔끔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예쁘더라구요.

 

그중에서 베어스텐 도시락은 스텐소재로 가볍고 내구성면에서 좋습니다. 주부라면 스텐 소재를 사랑하게 되는데요 사용이나 세척이 용이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위생적인 부분에서도 다른 소재보다는 안전합니다. 

 

다만 스텐이 주는 느낌이 차가운데 다소다에서는 베이지 톤으로 도시락 통을 만들어서 예쁨을 더하고 안에 트라이탄 분리용기가 있어 음식을 나눠서 담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곰돌이 자수가 놓인 맞춤형 가방까지 있어서 간단한 아이들 소풍 도시락이나 피크닉 도시락에 적합해 보여요.

 

식기세척기가 가능하고 전자레인지도 가능하여 사용적인 면에서 편리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도시락은 소재별 3개입니다. 이 밖에 실리콘 도시락도 괜찮다고는 생각하는데 적당한 것을 찾지 못했어요. 오늘 추천한 3가지 도시락은 가족용 피크닉인지 아이들 소풍 도시락인지에 따라 사이즈나 용도별로 조금은 다르기 때문에 다 구매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스텐 도시락통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 손으로 여닫고 하는 귀요미한 사이즈라 좋더라구요. 과일이나 스낵같은 간단한 것을 싸줄때 별거아니여도 도시락통에 넣어주면 너무 좋아합니다.

 

한가지 구매 팁을 드리자면 보온가방과 세트인 상품을 구매하세요! 도시락에 딱 맞는 가방을 찾기도 어렵고 맞춤형 가방이여야 보온보냉도 되고 무엇보다 예쁩니다!

 

저는 아이가 좀 크면 얌박스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몇가지만 담아도 예쁘고 사랑스러울 것 같은 도시락이니 한번은 실력발휘해서 아이 기좀 살려줘야줘!

 

꽃 나들이 가시는 커플들도 도시락으로 맘껏 솜씨 뽐내보세요.^^

 

 

 

 

반응형

댓글